Web
Analytics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 PDF 무료 발급방법
본문 바로가기

기타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 PDF 무료 발급방법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주민등록등본을 발급 받아야하는 상황이 있는데요. 주민등록등본의 경우 3개월의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기간이 지날 때마다 발급을 받아서 제출을 해야합니다. 그렇다고 매번 등본 발급이 필요할 때마다 근처 동사무소나 관공서에 가서 발급 받으러 가는 것은 번거로울 수 밖에 없는데요. 

 

오프라인에서 발급을 받으러 가려고 해도 업무 시간에 맞춰서 가야하는 것 때문에 온라인으로 발급하는 것이 제일 용이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온라인에서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 PDF 무료 발급방법

 

 

이름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홈페이지 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5

 

설치방법

 

 

STEP1 : 정부24 공식 홈페이지(https://www.gov.kr/main?a=AA020InfoCappViewApp&HighCtgCD=A01010&CappBizCD=13100000015)에 접속하여 민원안내 및 신청에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STEP2 : 정부24의 경우 비회원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회원인 경우 로그인 하여 발급을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STEP3 : 주민등록상 주소를 확인하고 발급형태에 발급을 클릭하여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하여 민원신청하기를 진행합니다.

 

STEP4:

① 온라인 신청민원 - 프린터 혹은 PDF 발급

② 제3자제출 및 기관제출(송신) - 팩스 발송

③ 제3자제출 및 기관제출(수신) - 팩스 수신

 

STEP5: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 참고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발급이 된다는 점 참고하세요.

※ 동사무소나 관공서에서 발급을 받을 때는 1통(400원) 등초본교부는 500원입니다.

※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것은 무료입니다.